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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캠페인 영상의 파워볼 가족방 조회수인 2천만명은 2천8백만명 수준인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의
70%를 넘어서는 수치로, 최근 세이프게임 초저금리로 인해 우리 국민들이 ‘똑똑한 머니무브’에 대해
얼마나 목말라 있는지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자료=삼성증권]

동영상과 함께 삼성증권이 펼치고 있는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초저금리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나가기 위해 국내외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니즈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본인의 금융니즈와 그에 맞는 투자의 기본지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국민 재테크’ 홈페이지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는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약 한 달만에 벌써 55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이나 동영상에 익숙한 2030세대가 다수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50대 비중이 34.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방문자의 금융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5가지 고민확인 메뉴중에서는 ‘월급쟁이 수익고민’을
가장 많이 확인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초저금리와 관련해 50대 중장년 직장인들의
월급투자 수익률 고민이 가장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삼성증권은 금융고민을 갖고 있는 국민들의 재테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30일까지 진행하는 캠페인 기간 중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기간 중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 랩서비스 중 하나 이상을 일정금액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 1회 한도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지점을 통해 해당 금융투자상품 또는 랩서비스를 1백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선착순 5백명에게 1만 5천원 상당의 달러와 위안화 지폐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온라인을 통해 해당 금액만큼을 매수할 경우, 선착순 1천 5백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특판 채권 상품도 선보인다. 은행환산시 최대 세전 연 3.36% 수익률(18일 기준)을 지급하는 한화건설103 등 우량 회사채를 집중 발굴해 캠페인 기간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8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020 한국부자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말 현재 한국 부자의 수는 35만4000명으로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부자들의 자산 규모는 6.8% 증가한 2154조원으로 집계됐다.
한국부자보고서는 매년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주관해

10억원 이상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전국의 고자산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자료다.

이 보고서는 금융자산을 기준으로 부자를 파악한다. 금융자산에는 주식 및 채권도 포함되기 때문에
기업인들이 보유한 주식지분이 숫자에 반영됐다는 사실을 감안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체감하는 금융자산과는 성격이 조금 다를 수 있다. 금, 보석, 예술품, 골프장 회원권
등은 기타자산으로 따로 분류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자산가는 금융자산 10억원 이상~100억원 미만, 고자산가는 100억~300억원,
초고자산가는 300억원 이상을 가진 개인으로 분류했다.

앞서 부자들이 보유한 자산 2154조원도 금융자산에 국한된 금액이다.
<자료: 한국부자보고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그러나 총자산 구성비를 보면, 지난해 보고서에서 39.9%로 집계됐던 금융자산 비중이
올해는 38.6%로 감소한 반면 부동산자산 비중은 53.7%에서 56.6%로 증가했다.

따라서 부자들의 실제 총자산 규모는 이보다 훨씬 많이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지난 한 해 국내 증시는 일정 범위에서 횡보했지만

주요지역 아파트 등 부동산 가격은 크게 올랐기 때문에, 총자산 중 금융자산 비중이
감소했는데도 금액으로 6.8% 늘었다는 것은 부동산 자산이 크게 불어났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물론 이들이 부동산 투자 규모를 늘렸을 수도 있고 기존에 보유한 부동산 자산 가격이
상승한 결과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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